반응형

여자 크로스핏 10일정도 다녀본 운동 와드기록

 

크로스핏 간지 10일 정도 되었어요

실질적인 방문은 한 8일..?

 

크로스핏 시작 한 이후로 매일매일 근육통에 살고 있고

앉으나 이러서나 아이고 하는 소리가 절로 나온답니다 

 

 

2021-09-30

크로스핏 첫 시작은 9월 30일 시작했어요

 

30일에는 체험으로 방문했는데 한번 하고 너무 좋아서 등록을 했습니다. 같은시간에 운동하는 여자 회원님이 있어서 슬쩍 말을 걸기도 했어요. 15분동안 하나하나 번갈아가면서 하는 거였는데 웜업때 데드리프트 동작을 배우고 나서 와드로 들어갔습니다.

 

10데드리프트 (흰색 빈봉) / 10 푸시업(박스 세워두고) / 10 스모 데드하이풀 을 했는데 체험이라서 엄청 무게를 낮춰주시고 푸시업도 배려를 해줬어요. 대부분의 체육관이 처음 가면 빡세게 시키지 않기 때문에 두려워 하지 않으셔도 된답니다.  첫날 제가 쓰러질까봐 중간에 그만하라고 멈추게 했어요. 앉아서 다른사람들 하는 것 구경함 

 

 

 

2021-10-04

 

아침반 처음 갔어요. 왜냐하면 대체 공휴일이었기 때문에..~

5라운드 월볼 21개 / 버피 10개 / 데드리프트 9개 했습니다.  2인 1조로 돌아가면서 했는데, 월볼 대신 월볼들고 스쿼트, 슬로우버피, 데드리프트 5파운드)로 수정해서 했어요. 월볼 버피 데드리프트 모두 다리가 아프고 허리가 아프고 엉엉 귀가 멍해졌어요. 5라운드 해야하는데 4라운드로 끝이 났어요. 낙오되었습니다.

 

 

2021-10-05

 

화요일

에니 와드 였어요. 에니가 뭐지? 했는데 와드에 붙어있는 이름이었습니다. 

50-40-30-20-10 이렇게 줄여가면서 수행을 하는 건데 역시 30쯤인가 낙오되었어요. 어떻게 그 시간안에 다들 안지치고 수행을 하는건지.. 

더블언더 (이단뛰기줄넘기) 싯업(플레이트)인데 저는 줄넘기 못해서 다른걸로 바꿔 했어요.. 기억이 안난다 가물가물 .. 

 

싯업이 너무 안되어서 싯업 하느라 시간이 다 갔어요. 하고 나니까 윗 배랑 다음날엔 목까지 아팠습니다. 목까지 아픈건 배로 안올라오고 목으로 올라와서 그런거라고.. 흑흑..

 

 

 

 

2021-10-06

 

케틀벨 런지를 배웠습니다. 런지 이때까지 앞발로 밀어서 반동으로 일어났는데 그렇게 하면 안된다고 했어요. 그리고 캐틀벨 들면 시계 깨질 수 있다고 시계 빼고 하라해서 시계 빼고 했습니다. 

6라운드를 시간 안에 해야하는데 저는 4라운드 하다가 말았던 듯... 

20 캐틀벨 오버헤드?런지 / 20 푸쉬업(박스대고 함)  / 8버피  마무리로 플레이트 땅에서 머리까지? 드는건데 라운드 다 못채워서 플레이트 머리위로 드는 것 못했어요. 하면서 어깨가 넘 아팠어요. 대단한 크로스핏장의 고인물들.. 박수만 나오는 멋진 사람들이에요. . .

 

 

12021-10-07

 

쓰러스트를 처음 배웠습니다. 팔꿈치를 올리라고 하지만 내려가는 내 팔꿈치.. 

고인물님과 함께 조가 되었어요. 

16 덤벨 스네치 이거 안되어서 박스 오르내리기로 바꿨어요 박스 오른발로 올라갔다가 오른발부터 내려오기가 1번, 총 16번. 중간에 무릎을 박스에 박았는데 정신 다시 차리고 했어요. 고인물님과 하니까 내가 고인물님께 폐가 되지 않도록 하게 되는 것 같아요. 

 

16 DB SNATCH / 8 THRUSTER

 

 

보통 금요일에 팀와드를 한다고 해요 

팀와드는 아직 한번도 못가봤는데..

이번주에 갈듯한 팀와드가 너무 긴장된답니다.. 

 

2021-10-12

쉬어가는 와드 라고 했는데 남들은 쉽게 하는데 또 낙오.. 12분짜리 와드

 

처음에는 다 못클리어 한다고 하는데 끝까지 하고싶은데도 몸이 딸리는게 느껴져요.. 특히 스쿼트 종류나 발바닥에 힘이 많이 가는 경우에는 발바닥과 발목이 너무 아프더라구요. 이날 10번 머리위로 들어올리기랑 공가지고 스쿼트?클린?하는 것 이었는데 무릎이 아팠어요 마지막 라운드 끝까지 못했습니다 ㅠㅠ

 

2021-10-13

타바타 같은게 딱 제 취향인 것 같아요 ㅋㅋㅋ

타바타 노래도 즐겁고 코어운동도 재미있고..집에서 타바타 해야할까봐요!

4라운드를 15분 안에 하는 와드였습니다. 

10 Box over burpee

20 KB lunge

20 Air squat

20 KBS 

저와 제 옆사람은 초심자여서 케틀벨 없이 런지를 했고, 케틀벨 스윙 대신 케틀벨을 꽉 안고 스쿼트를 했습니다. 

런지 하고, 스쿼트랑 케틀벨들고 스쿼트 같이 40개 하니까 허벅지가 없어지는 것 같았어요.

근데 크로스핏을 하면서 처음에는 스쿼트 진짜 싫고 못했는데 주어진 게 있으니까 하게 되니까 하면서 자세가 잡히는게 너무 신기했어요. 무릎도 생각보다 많이 안아프고..

 

크로스핏 너무 너무 재미있는 운동..!!!

한번 시작해보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