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여자 피티 70회 후기, 헬스 독립은 언제 하는게 좋을까?

 

 

피티에만  대략 250만원을 썼습니다.

 

1:1 피티샵에서 70회 하고 독립을 마음 먹어서 다른 헬스장으로 옮긴지 2주 째입니다. 

 

 

우선 다른 곳에 쓴 저의 헬스 70회 후기를 보시면 알겠지만 저는 피티를 배울 때 즐겁게 배우고 기구 사용법, 자세를 배우는 것이 우선이었습니다.  (식단은,, 의지 부족 인정하는 바입니다. )

 

 

blog.naver.com/nuei3278/222122890393

 

창원 가음정 헬스 와이짐에서 피티 70회 솔직 후기

창원 가음정 헬스 와이짐에서 피티 70회 솔직 후기원래 매일매일 무슨 운동을 기록하는지 블로그로 일기를 ...

blog.naver.com


1:1 피티샵에서 헬스를 할 때 좋은 점은 개인운동을 할때도 주눅이 들지 않는 나의 공간이라는 점이 큰 것 같아요. 한 타임에 사람이 적으니까 배운 운동을 그대로 며칠 뒤 똑같이 따라해 볼 수 있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하지만 단점이라고 말하면 한 곳에서 70번이나 피티를 받으니까 30회 이상은 같은 것의 반복이었던 것 같아요. 피티를 받을 때도 혼자 꾸준히 가면서 개인 운동을 해보시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1:1 피티샵에서 수강이 끝나고, 그냥 헬스장으로 옮겼는데 피티샵과 다른 매력이 있었습니다. 

 

우선 기구가 엄청 많습니다. 그리고 피티 강사진들도 각 파트타임마다 많은 것 같았어요. 

새벽 6시에 헬스장을 가면 저랑 헬스장 오픈파트인 트레이너 두명만 헬스장에 있어요. 처음 무료 체험 피티 2회를 받았는데 받아보고 든 생각은 선생님마다 가르치는 게 다르고, 한 선생님으로부터 꾸준히 운동을 배우는 것보다 여러 선생님 받아보고 정착하는게 좋을 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피티를 받아보라는 유혹을 막 하지만 혼자 해보기로 했으니 새벽에 꾸준히 가서 시행착오를 겪으며 해보고 있어요. 

 

헬스 후기를 읽어보면 남자들은 그냥 피티 수업 듣지않고 막 해봐도 꾸준히 하니까 근육이 생기는것 같았어요 ㅋㅋㅋ

 

제가 피티 70회를 하고 독립을 하려고 해도 내가 모르는 기구 앞에서는 주눅이 들더라구요.

그리고 혼자 루틴을 짜는것도 이게 맞는건지 주눅이 들고, 내가하는 자세가 올바른 자세인지도 하면서 긴가민가 했어요. 

그래도 동작을 천천히 하면서 더이상 헬스에는 돈 안쓰고, 유튜브를 보고 공부하고, 모르는 기구는 상주 트레이너에게 물어보면서 꾸준히 출석 도장만 찍으려고 하고 있습니다. 

 

지금 루틴은

6시 헬스장

5분 빠르게걷기

5~10분 스트레칭

기구 3~4가지정도 15회 3세트

5분 빠르게 걷기

 

이렇게 하려고 하는데 

헬스장 첫주는 혼자서 

월요일-가슴

화요일-등

수요일-하체

목요일-등

금요일-팔

 

이렇게 했었습니다.

첫주를 해보고 느낀점은 아직 이렇게 세세하게 분할로 하기 보다는 상체-하체로 돌아가면서 2분할로 하다가 세세하게 들어갈까 생각중이에요. 

 

 

 

 

 

 

 

 

 

여자도 헬스 독립하기 별로 어렵지 않은 것 같아요.

혼자 헬스장 나가기가 뻘줌해도 꾸준히 출석 도장을 찍으면서 뭐라도 하다보면 내가 발전하기 위해서 더 찾아보게되고, 피티를 받았던 기본 베이스가 있으니 기본자세 힙힌지나 숄더패킹 같은 것만 생각하면서 중량 낮은걸로 자세를 잡아보고 중량을 올려가는게 좋을 듯합니다~

 

출근할때만은 매일 헬스장 도장찍기가 목표입니다 ~^.^

 

여자 피티 70회 후기, 헬스 독립은 언제 하는게 좋을까? 라고 물으신다면 언제나 의지가 있으면 쌉가넝~

20회정도는 피티 받아보는 걸 추천합니다

그리고 피티받는동안 사이사이에 개인운동 꾸준히 나가서 다 뽑아먹으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